투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전문

제 1 장 총칙

제 1 조 (목적)

투디(오늘의 배송) 이용약관(이하 “본 약관”이라고 합니다)은 오투플러스(이하 “회사”라고 합니다)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고 합니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간 및 회원 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,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정의)
  • · “서비스”란 회사에서 고객(기업고객 또는 일반고객)에게 제공하는 배송 서비스로 배송을 접수, 내역 확인 등 제공하는 재화 또는 서비스 의미로 사용합니다.
  • · “회원”이란 기업 서비스 가입 후 사용권한을 가진 ‘매니저’와 매니저로 부터 가입 또는 접근 권한을 부여 받은 ‘직원회원’을 모두를 뜻 합니다.
  • · “관리자”(이하, 매니저라고 합니다)란 최초 기업서비스를 가입한 사용자로 배송접수 및 배송내역확인 외 매니저 페이지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며, 투디에 접근 또는 가입할 회원을 선택,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“직원회원”(이하, 회원이라고 합니다)이란 매니저로부터 접근권한을 부여 받아 가입한 회원입니다.
  • · “접수자”란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이용자로 배송을 등록하는 대상을 말합니다.
  • · “출발지”란 배송 접수 시 물건을 실제 가져가는 장소로 출발지기준으로 도착지까지 거리를 이동거리라 합니다.
  • · “도착지”란 배송 접수 물건을 배송하는 최종 도착지라 합니다.
  • · “기사(이하 “배송기사”)”란 접수한 배송물건을 직접 배송해주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· “배송정보”란 배송을 하기 위해 기입해야 하는 모든 정보로 아래의 항목을 포함합니다.
    • - 출발지
    • - 도착지
    • - 배송조건
    • - 배송시간
    • - 배송물품
    • - 배송수단
  • · “배송조건”이란 배송 접수 시 조건으로 보편적인 배송인 일반배송과 보편적인 배송보다 빠르지만 금액이 부과되는 긴급배송으로 구분됩니다.
  • · “배송시간”이란 주문 접수되는 배송을 당일에 처리하는 당일배송과 출발지로 원하는 시간대를 예약하는 예약배송을 말합니다.
  • · “배차”란 접수된 배송을 처리할 기사를 배정한 의미를 말합니다.
  • · “픽업”이란 접수된 도착지로 기사가 이동하여 물건을 확인하였음을 말합니다.
제 3 조 (약관의 효력과 개정)
  • ·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.
  • · 투디의 약관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.
  • · 약관 변경시 고지기간 약관의 변경시 개정 약관 적용일 전 최소 7일부터 회원에게 이를 고지해야 하고, 만일 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전 최소 30일부터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.

제 2 장 회원가입

제 4 조 (서비스 신청 및 회원가입)
  • · 서비스 신청은 기업 및 매니저 가입을 동시에 진행합니다.
  • · 서비스 신청을 하고자 할 경우 아래의 기업정보와 결제정보, 매니저 가입정보를 입력합니다.

    < 기업정보 >

    • - 기업명
    • - 사업자등록번호
    • - 전화번호
    • - 사업자등록증

    < 결제정보 >

    • - 결제수단
    • - 결제방법

    < 관리자 정보 >

    • - 성명
    • - 휴대폰 번호
    • - 아이디
    • - 주소
    • - 비밀번호
    • - 비밀번호 확인
    • - 이메일
  • · 관리자는 회사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서비스신청합니다.
  • · 회원의 가입은 관리자를 통해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별도 가입은 불가능합니다.

    < 가입정보 >

    • - 성명
    • - 휴대폰 번호
    • - 아이디
    • - 주소
    • - 비밀번호
    • - 비밀번호 확인
    • - 이메일
  • · 서비스 신청 및 회원 가입시 입력한 아래의 정보는 배송 접수, 배송 안내 등에 활용됩니다.
    • - 이메일
    • - 성명
    • - 전화번호
    • - 주소
제 5 조 (회원 탈퇴 및 휴면 관리)
  • ·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시 즉시 처리합니다.
    • - 단, 회원의 경우 탈퇴 요청을 관리자에게 하며 관리자는 요청 즉시 삭제처리합니다.
    • - 관리자의 경우 탈퇴 요청시 ‘회원’으로 변경 후 삭제 처리합니다.
  • · 관리자는 탈퇴요청시 주문 정산 및 회원 가입여부 확인 후 처리합니다.
    • - 최소 1명의 관리자의 경우 탈퇴 요청시 서비스 해제와 동일하게 처리 진행합니다.
  • · 아래의 조건일 경우 탈퇴 신청이 보류됩니다.
    • - SSO 연동으로 타사 부가서비스로 회원가입 하였을 경우
    • - 기업회원으로 기업에서 계정에 대한 가입 여부를 선택할 경우
    • - 기업회원으로 마지막 최소 1인 관리자로 남은 회원일 경우
    • - 현재 배송 진행중인 주문이 있을 경우
    • - 미정산된 주문이 있을 경우
  • · 투디의 휴면계정은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(11개월)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 계정 처리 및 정보 파기를 안내합니다.
    • - 파기일 기준 30일전 사전안내를 합니다.
  • · 휴면계정 전환 안내 수단은 알림톡 및 SMS을 활용하여 통지합니다.
  • · 휴면계정 안내 후 서비스 로그인한 기록이 한달 내 없는 경우 최근 로그인 시점부터 1년 도래시 개인정보 파기를 진행합니다.
  • · 아래의 조건일 경우 휴면계정 전환시 안내 진행 후 파기 없이 정보가 보관됩니다.
    • - 관리자 계정일 경우
    • - 관리자 계정일 경우 다른 회원이 투디를 사용중일 경우
    • - 관리자 계정일 경우 현재 미정산인 배송 내역이 남아있을 경우
제 6 조 (서비스 해제)
  • · 서비스 해제 진행시 가입한 회원, 관리자 계정으로 서비스사용이 불가능하며 정보 복구가 불가합니다.
  • · 관리자는 투디 서비스 해제를 별도로 요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서비스 해제 요청시 기업 정보 및 회원정보 일체를 즉각 파기처리합니다.
  • · 단, 아래의 조건일 경우 해체 요청이 보류 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미정산된 주문이 있을 경우

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
제 7 조 (서비스 제공)
  • · 회사(이하, “투디, 오늘의 배송”)에서 제공하는 배송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제공합니다.
  • · 서비스 내용이 변경될 경우, 이용자에게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.
제 8 조 (서비스 이용 요금)
  • · 접수한 배송별 요금이 부과되며 출발지와 도착지 기준 거리 단가 및 할증 요금이 부과됨은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· 확정된 서비스 요금은 기사 배차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단, 아래의 조건일 경우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실제 접수한 주문내용과 다를 경우
    • - 출-도착지 수정이 되었을 경우
    • - 날씨의 영향으로 추가 요금이 부과되는 경우
제 9 조 (수정 및 취소 안내 및 이용요금)
  • · 주문수정은 불가능하며 불가피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문취소 후 재주문을 진행합니다.
  • · 주문취소는 기사 배차 이후 직접 진행할 수 없으며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아래의 조건일 경우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.
    • - 기사 확인 후 이미 물건 픽업이 완료 되었을 경우
    • - 도착지 이동 중일 경우
  • · 취소 발생시 주문 진행 상황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
제 10 조 (손해배상)
  • · 배송기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배송 중 배송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명백히 회사 또는 배송기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그 손해를 고객에게 배상합니다.(부가세 제외)
  • · 고객은 5만원 이상의 배송품인 경우 반드시 물품 가액을 배송정보에 기재해야 하고, 그 가액이 손해배상액의 산정 기준이되며 그 한도액은 배송수단으로 오토바이를 선택한 경우에는 1천만 원, 사륜차를 선택한 경우에는 2천만 원입니다.
  • · 고객이 배송품의 가액을 배송정보에 기재하지 않은 경우 손해배상의 한도액은 5만원으로 합니다.
  • · 회사는 귀금속 및 고가의 물품에 대해서는 배송 접수를 취소 할 수 있다.
  • · 배송품의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수령인이 배송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으면 소멸합니다.
제 11 조 (면책)
  • ·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이 회사 또는 배송기사에게 그 손해를 청구할 수 없습니다.
  • · 상품에 대한 포장은 회원사가 직접해야 하며, 포장 불량 등의 사유로 배송중 발생한 훼손 등에 대해서는 회원사가 부담한다.
  • · 회원은 직접 이용자 등록, 수정, 삭제 기능을 통해 이용자 정보를 정확하게 등록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한다.
  • · 회원은 이용자의 퇴사 및 탈퇴 등의 사유가 발생 할 경우 즉시 이용자 정보를 수정하여야 하며,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그 책임을 부담한다.
  • ·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와 물류배송제공자 간 물류 배송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, 거래당사자 간 성립된 거래와 관련한 정보 서비스 비용 및 품질에 대한 책임은 거래당사자가 직접 부담한다.
  • · 회사는 통신사업자 및 IDC의 장애(인터넷 회선 포함), 보안서비스 및 DDoS공격, IDC 및 외부서비스 장애,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.

제 4 장 기타

제 12 조 (회원의 비정상적인 행위 및 이용 계약 해지)
  • · 회사의 영업활동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  • · 정상적인 투디 서비스가 아닌 악의적인 및 비정상적인 접근 방식으로 서비스 모방 및 복제, 분해 등의 기타 변형
  • ·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투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및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
  • · 그 외 회사의 지적재산관 및 저작권 등 기타 불법적이고 부당한 행위에 대해서 회원을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.
제 13 조 (약관 외 준칙)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재판관할에 따른다.
시행일자 : 2023.03.29 ~

오투플러스 서비스 약관 안내